알테오젠, CMC 전문가 LG화학 이승주 부사장 영입

알테오젠이 바이오시밀러 및 글로벌 임상을 위한 CMC(Chemistry, Manufacturing, and Control) 전문가로 LG화학의 이승주 부사장을 영입했다고 7일 밝혔다. 

CMC란 화학, 제조, 품질관리를 말하는 것으로 임상시험 또는 상업용으로 생산된 의약품이 FDA가 인정하는 우수 의약품 기준(cGMP) 규정에 적합하게 제조됐다는 것을 증명하는 자료다.   

이 회사에 따르면 이 부사장은 지난 27여년간 LG 화학에서 단백질 의약품 연구 및 바이오시밀러에 대한 연구를 주도해왔다. LG생명과학연구소 항암면역연구센터에서 기반기술 팀장으로 세포유전자치료제, 항체치료제 기반기술 개발 총괄했다. 바이오연구센터장으로 바이오시밀러, HA제품, 1세대 바이오의약품, 바이오베터 플랫폼 연구개발 총괄했으며 임상을 위한 cGMP 및 CMC 등을 연구했다.

특히 엠브렐 바이오시밀러 개발시 일본과 국내 허가를 주도했으며, 에이프로젠 재직 시 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의 일본 허가를 얻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바이오의약품 심사지원단 자문위원 및 오송신약개발지원센터에서 장비구축을 위한 자문위원으로도 활동했다. 

이승주 소장은 “바이오시밀러 개발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그 동안의 경험을 최대한 살려 회사가 보유한 파이프라인의 글로벌 진출에 모든 힘을 집중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전글 약사신문 승진 인사
다음글 이원학 약사신문 회장 별세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