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테카바이오 CFO 박성훈 전무 임명, 양현진 이사 승진

사진: 박성훈 전무(좌), 양형진 이사
유전체 빅데이터 기반 AI 신약개발 기업인 신테카바이오는 21일자로 최고재무책임자(CFO)로 박성훈 전무로 의과학디렉터(Medical Science Director)로 양현진 이사를 임명했다고 밝혔다.

박성훈 전무는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미국 노스웨스턴대학 켈러그경영대학원에서 MBA학위를 받고, 2002년 Bain & Company에 입사해 컨설팅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이후 CJ그룹 전략기획 및 M&A 상무보, 현대차그룹 금융계열사 영업마케팅 총괄 이사로 역임했고, ADT캡스에 경영고문에 근무하는 등 기업 전략기획 및 재무컨설팅에 전문가이며, 21일부로 신테카바이오에 합류한다. 

양현진 이사는 연세대학교 생물학과 졸업, 미국 미네소타대학에서 석박사학위 취득 후 NIH에서 망막 및 인시리코를 연구했다. 2016년 신테카바이오 입사해 최근까지 MSL(Medical Science Liaison)로서 AI 신약개발 파트너사와의 협업 및 병원과의 연구 지원 등의 활동에 성공적으로 이뤄냈다. 

신테카바이오 김태순 사장은 “박성훈 전무는 주요 기업에서 전략기획 및 영업마케팅 총괄을 하면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리드한 경험이 있어, 신테카바이오가 인공지능 신약개발 시장에 게임체인저 역할에 대한 전략기획 및 비즈니스 성과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양현진 이사는 제약회사와 대학병원과의 주요 연구 협업 소통 큰 기여를 하였고, 앞으로 의과학 전략 기획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신테카바이오의 지속적 혁신과 발전에 가장 중요한 것이 ‘인재’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전글 심평원, 강희정 신임 업무상임이사 임명
다음글 삼진제약 이재웅 중앙연구소 팀장 외조모상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