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회 ESG 전략 세미나 개최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28일 오후 2시부터 서울 서초구 제약회관 4층 강당에서 제약바이오와 ESG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ESG는 기업의 비재무적 요소인 환경(Environment)·사회(Social)·지배구조(Governance)를 의미하는 것으로, 지구 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 위기 심화 등으로 국제규범화되면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필수적인 요소로 꼽히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 제약바이오기업들의 ESG 인식을 제고하고, 실행 방안을 고민하는 산업 현장의 관점에서 투자·해외 진출 등과 관련한 구체적 정보를 공유할 계획이다. 특히 제약바이오기업 최고경영진 차원에서 ‘왜 ESG인가’에 대한 이해와 ESG경영의 동기부여가 될수 있도록 ESG 도입시 얻게되는 이점과, 국제 사회가 지속가능 경영을 위해 요구하고 있는 기준점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행사는 ▲국내·외 ESG 현황과 대응 전략(이준희 법무법인 지평 ESG센터 그룹장) ▲산업 현장의 ESG 경영 실재(소순종 동아ST 전무) ▲투자 관점의 ‘제약바이오· ESG’(한화투자증권 리서치센터 박세연 수석연구위원·김형수 연구위원) 등의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이어 한국과학기술원(KAIST) 지속발전센터 센터장이자 카이스트 ESG 최고위과정 책임교수를 맡고 있는 엄지용 교수를 좌장으로 종합 패널 토론 및 참석자들과의 질의 응답으로 이어진다.

참가 신청은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홈페이지내 공지사항의 관련 게시글을 통해 회사당 2명이내 접수하는 방식으로 선착순 마감 예정이며, 행사 관련 궁금한 사항은 협회 경영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세미나 뿐만 아니라 협회는 하반기부터 ‘제약바이오와 ESG’ 연구 용역을 통해 회원사 심층 설문과 조사연구 등을 진행하고, 그 결과를 포함해 향후 ‘제약바이오 ESG 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내 제약바이오산업의 ESG 현황을 면밀히 파악하고, 산업계의 ESG 확산을 가속화하기 위해 실제 산업 현장에서 구체적으로 실행할수 있는 방안에 대한 도움을 줄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세계적인 ESG 경영 확산 추세에 따라 국내 전 산업 분야에서도 많은 관심과 논의가 있었으나 제약바이오기업에 특화한 ESG 활성화의 방향성을 제시하고 실행 동기를 부여할만한 자리는 부족했다"며 "협회는 산업계와 밀접한 ESG 항목별 이슈들을 구체적으로 파악하고 회원 기업들이 ESG 경영을 수립·실천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주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전글 JW중외제약 제45회 의약평론가 김부섭 원장 등 의사 4명·약사 2명
다음글 유한재단 이사장에 김중수 전 한은총재 취임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