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의약품 품질고도화(QbD) 사례공유 세미나 개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오는 31일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대강당에서 국내 의약품 연구·개발·제조 기업을 대상으로 의약품 품질고도화(QbD·Quality by Design) 사례공유 세미나를 개최한다.

QbD는 우수한 품질의 의약품이 지속적으로 생산·유통될 수 있도록 위험평가에 기반한 과학적·통계적 검증에 따라 개발된 방법으로 제조·품질관리를 하는 방식이다.

이날 주요 내용은 ▲QbD 사업 참여 성과 사례 공유 ▲2022년 제약 스마트공장 혁신기술 지원 사업 안내 ▲ICH 가이드라인에 기반한 QbD의 이해(QbD 교육) 등이다.

사례 공유 시간에는 그간 식약처가 추진해온 QbD 예시모델 개발 사업에 참여하거나 맞춤형 QbD 컨설팅 지원받은 제약사의 점안제·경피흡수제 품목 개발 시 QbD 실제 적용 사례를 공유할 계획이다.

참석을 원하는 경우 오는 30일 오후 6시까지 인터넷 링크 또는 QR 코드로 접속해 사전등록을 신청할 수 있고, 사전등록 신청 없이 당일 현장에서 등록 후 참석도 가능하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규제과학 전문성을 바탕으로 제조업체가 의약품 제조 현장에 QbD 시스템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안전하고 품질 좋은 의약품을 국민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AI 신약개발 가속화 위한 산·병·정 워크숍 개최
다음글 메디톡스, 2022년 임원 인사 단행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