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게이트뉴스 윤영채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1일 태국 방콕에서 태국 국민건강보장청(National Health Security Office, NHSO) 및 일본 국제협력단(Japan International Cooperation Agency, JICA)과 공동으로 '보편적 건강보장(Universal Health Coverage)과 장기요양’을 주제로 국제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NHSO가 장기요양분야에 대한 한국의 경험 공유를 건보공단에 요청해 열린 이번 국제회의에서는 지난 10년간 공단이 운영해 온 한국 장기요양보험의 경험과 현황 그리고 향후 과제 등에 대하여 동남아 지역 국가들과 공유의 장이 마련됐다.
이번 국제회의에는 WHO, WB의 동남아지역 관계자와 태국 NHSO관계자 및 라오스, 미얀마, 베트남, 캄보디아 등 동남아지역 보건 및 의료계 관계자 등 약 400여명이 참석해 한국‧일본의 장기요양제도 운영경험과 태국의 장기요양제도 준비현황 등에 대하여 의견을 나눴다.
건보공단 글로벌협력실 강명옥 실장은 “이번 태국 NHSO, 일본 JICA 공동 협력사업을 계기로 공단이 장기요양 분야에서도 WHO, WB 등 국제기구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협력사업을 수행하여 글로벌 건강보장 리더로서의 역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