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8.07.02 21:52최종 업데이트 18.07.02 21:52

제보

김용익 이사장, 문재인 케어·보험료 부과체계 성공적 이행 다짐

건강보험공단, 건강보험 41주년 맞이 기념행사 실시

사진 : 건보공단 김용익 이사장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건강보험공단 김용익 이사장이 보험료 부과체계와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인 문재인 케어를 성공적으로 이행하기 위한 다짐을 재차 강조했다.
 
공단은 2일 원주 본부 사옥에서 임직원 500여명과 함께 '건강보험 41주년, 노인장기요양보험 10주년' 기념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그동안 제도 발전과 국민 봉사에 노력해 온 외부인사와 임직원에게 보건복지부 장관과 이사장 표창을 시상하고, 건강보험의 미래를 향한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김 이사장은 "건강보험은 세계 최단기간 전국민 건강보험 달성과 국민 보건향상 등으로 세계에서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그러나 병원비 걱정 없이 진료를 받는 것과 보험료 부과체계를 공평하게 만드는 것은 여전히 이루지 못한 과제로 남아 있다"고 밝혔다.
 
그는 "비급여를 건강보험 제도권으로 흡수해 국민에게는 '의료정상화'를, 의료기관에게는 '경영정상화'를 실현해야 한다"며 "부과체계 개편에도 힘써 형평성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이사장은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가 10주년을 맞아 수혜대상 확대와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등 지속적으로 발전했다"며 "그러나 사회경제적 비용 증가, 베이비붐세대의 노인인구 전환 등 새로운 국면을 맞은 만큼, 지역사회 기반의 돌봄 체계 확립, 재정적자 등에 해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따른 일환으로 김 이사장은 "커뮤니티 케어와 치매국가책임제 완성이 품위 있는 노후를 보장하고, 가족에게는 부양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용익 # 건강보험공단 # 보험료 # 부과체계 # 보장성강화 # 문재인케어 # 노인장기요양보험 # 기념행사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