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5.08.03 09:33최종 업데이트 15.08.03 09:33

제보

건보공단, 원주로 데이터센터 이전


올해 말 강원도 원주로 이전하는 건강보험공단이 원주혁신도시에 건강보험 데이터센터를 구축하고 정보시스템을 이전하는 사업에 착수한다.
 
현재 서울특별시 마포구에 위치한 데이터센터를 원주혁신도시에 구축하고 정보시스템을 이전하는 사업이다.
 
대신정보통신컨소시엄(대신정보 통신, 콤텍시스템, 쌍용정보통신)이 전담사업자로 선정되어 지난 7월 30일 사업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2016년 3월 31일까지 데이터센터 구축 및 정보시스템 이전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업의 주요내용은 데이터센터 기반시설 구축 및 통신회선, 네트워크 구축, 정보시스템 이전 부문 등이다.
 
체계적이고 성공적인 사업완수를 위해 전사적인 데이터센터 이전 전담 조직(데이터센터 이전 추진단)을 구성해 사업에 착수했다.
 
또 서버, 통신장비, 부대장비 등 정보시스템을 서울에서 원주혁신도시 데이터센터로 이전하는 기간 동안 병원에 제공하는 수진자자격조회서비스는 공동재해복구센터(DR)를 이용해 무중단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건강보험·건강검진·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 서비스 등 업무가 중단돼 국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2016년 설연휴 기간(2016.2.6. ~ 2016.2.10.)을 이용할 예정이다.

#건강보험공단 # 원주 # 이전 # 메디게이트뉴스

송연주 기자 (yjsong@medigatenews.com)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