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6.05.02 09:34최종 업데이트 16.05.02 18:05

제보

한미, 모든 스타틴과 병용 가능한 '에제트' 발매



한미약품은 모든 스타틴에 병용으로 처방할 수 있는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에제트정(성분 에제티미브)'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에제트정은 소장에서의 콜레스테롤 흡수를 저해하는 기전으로, 기존 스타틴 제제와 병용 시 콜레스테롤을 간과 소장에서 이중으로 억제할 수 있다.
 
스타틴 단독 투여 시 콜레스테롤 수치가 조절안되는 환자군에 스타틴 제제와 에제티미브를 병용 투여한 결과 저밀도 콜레스테롤(LDL) 수치가 추가로 약 24% 가량 감소했다.
 
이 밖에 다른 콜레스테롤 수치에 있어서도 스타틴 더블링 요법보다 우수한 개선 효과를 보였다.
 
특히 기존의 급여기준은 스타틴을 먼저 최대량까지 사용한 후, 효과가 충분하지 않은 환자에 한해 에제티미브 성분을 병용처방 할 수 있었지만 이달부터는 '최대량 사용'에 대한 제한이 삭제돼 에제트의 스타틴 병용이 보다 수월해질 예정이다.
 
보건복지부는 지난달 29일 이같은 내용으로 급여기준을 개정 고시했다. 
 
한미약품 마케팅 박명희 상무는 "모든 스타틴과 병용처방 가능한 에제트정은 스타틴과 병용투여시 더 높은 콜레스테롤 감소효과를 보임으로써, 고함량 스타틴 사용시의 부작용 발생에 대한 부담을 낮췄다"며 "에제트정 출시로 의료진의 처방선택의 폭을 넓히고 기존 약제보다 38% 경제적인 약가로 환자들의 부담을 줄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에제트정은 의사처방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으로, 식사와 관계없이 1일 1회 복용하면 된다.                                                                   
 

#한미약품 # 에제트 # 메디게이트뉴스

송연주 기자 (yjsong@medigatenews.com)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