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6.10.04 20:14최종 업데이트 16.10.04 22:01

제보

주1회 골다공증 치료제 '애드본알' 출시

삼진제약 '리세드로+비타미D 복합제'

사진: 삼진제약 제공

삼진제약이 주1회 복용 골다공증 치료제 '애드본 알(AIDBONE-R)'을 출시했다. 
 
애드본-알은 리세드로네이트(Risedronate. 35mg)와 비타민D3(Cholecalciferol.5600IU) 복합 제제로 중장년층 남성⋅여성의 골다공증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고 폐경 후 여성의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를 갖고 있다. 
 
리세드로네이트는 적은 용량으로 파골세포(골조직의 파괴, 흡수의 기능을 가지는 세포)를 억제하기 때문에 효과는 동일한 반면 부작용이 적은 약물이다.

또 골다공증 고 위험군인 폐경 후 여성의 골다공증 치료뿐 아니라 예방에도 효능·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남성의 골다공증 치료에도 사용 가능하다.
 
비타민D3는 리세드로네이트와 같은 비스포스포네이트계 약물의 반응을 양호하게 하고 부갑상선호르몬이 뼈로부터 칼슘을 흡수하는 과정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대한골대사학회에서는 골다공증 및 골절의 예방과 치료를 위해 적절한 비타민D 섭취를 필수적으로 권하고 있으며, 50세 이상의 남성과 폐경 후 여성에게 하루 800IU의 섭취를 권장하고 있다.
 
삼진제약 관계자는 "현재 우리나라는 70세 이상 여성의 65.2%, 남성의 20%가 골다공증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면서 "애드본-알은 주 1회 복용만으로도 효과적으로 골다공증 예방과 치료를 할 수 있어 편리할뿐 아니라 비타민D 섭취 권장량을 충족시키며 두 성분의 복합으로 골절의 위험요소를 다방면에서 억제한다"고 강조했다.

#주1회 골다공증 치료제 '애드본알' 출시 # 삼진제약 # 메디게이트뉴스

송연주 기자 (yjsong@medigatenews.com)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