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5.07.02 10:17최종 업데이트 15.07.02 10:17

제보

안국약품 엔젤 봉사단, 유기견 보호


안국약품이 다양한 생명체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실천하고자 발족한 엔젤(AnGel) 봉사단이 최근 동물보호단체 생명공감 부설 생명공감보호소에서 유기견 보호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지난 4월 첫 활동을 실시한 이후 두 번째다.
 
평소 유기동물에 관심이 많았던 사내 애견인을 중심으로 자발적인 봉사단을 조직했다는 게 특징이다.
 
안국약품 엔젤봉사단이 방문한 생명공감보호소는 소형견뿐 아니라 입양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중·대형견들을 안락사 직전에 구조해 보호하고 있다.
 
기관이나 지자체가 아닌 순수 자원봉사자들이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시설이나 환경이 열악한 곳이다.
 
이번 활동은 장마철을 대비해 보호소 내부의 배수로를 확보하는 작업과 제초 작업, 쾌적한 환경을 위한 청소 등을 진행했다.
 
평소 병원 방문이 힘든 유기견들이 마음 놓고 병원을 방문 할 수 있도록 소정의 후원금을 기부하는 시간도 가졌다.
 

 
엔젤봉사단 이민희씨는 "최근 각종 매스컴을 통해 등산로와 주택가에 출몰하는 들개의 문제점에 대해 심각하게 다루고 있는데 이런 유기견 보호활동이 들개 감소를 위한 첫 걸음"이라고 말했다.
 
안국약품은 엔젤봉사단 이외에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소외계층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AG아트스쿨'을 진행할 예정이며, 지난 2005년부터 시작한 임직원들의 급여 끝전모으기 활동을 통해 겨울철 이웃 독거노인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있다.

#안국약품 # 엔젠 봉사단 # 유기견 # 메디게이트뉴스

송연주 기자 (yjsong@medigatenews.com)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