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6.09.02 11:18최종 업데이트 16.09.02 19:30

제보

GSK, 포춘 '세상을 변화시키는 기업' 1위 선정

제약 비즈니스 모델 혁신성 인정

GSK(글락소 스미스클라인)는 미국의 경제전문지 포춘(Fortune)이 발표한 '2016년 세상을 변화시키는 기업(Change the World List)'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포춘은 사회 주요 문제를 핵심사업 전략으로 설정한 기업 50곳을 '세상을 변화시키는 기업'으로 선정하고 있다. 

GSK는 R&D, 의약품 접근성, 사회공헌 활동 등 전반에서 선진적 접근 및 제약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을 통해 저개발 국가 및 소외 계층의 보건 격차를 해결한 점을 인정 받았다.  

이를 통해 핵심 사업 분야에서 성장과 경쟁력을 강화한 점이 높게 평가됐다. 
 
GSK는 2015년부터 영업직원 개인의 매출목표에 근거한 전통적인 평가 방식을 중단하고 전문지식과 환자중심 접근을 중시하는 새로운 영업 보상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또 의약품 접근성 향상을 위해 수년 전부터 국가의 경제 성숙도를 반영한 가격 차등화 모델을 도입했으며, 최저개발국에서는 특허 의약품일지라도 선진국 가격의 25%를 넘지 않도록 하고 있다.

#GSK # 포춘 '세상을 변화시키는 기업' 1위 선정 # 메디게이트뉴스

송연주 기자 (yjsong@medigatenews.com)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