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6.05.30 16:33최종 업데이트 16.05.30 16:37

제보

의학회∙베링거, '분쉬의학상' 후보자 접수 개시

대한의학회와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이 공동 제정 및 시상하는 '제 26회 분쉬의학상'이 오는 7월 15일까지 수상 후보자를 접수한다.
 
올해로 26회째를 맞이하는 분쉬의학상은 매년 뛰어난 연구 성과로 국내 의학 발전에 주목할 만한 연구 업적을 남긴 3명의 의학자들을 선정, 시상하고 있다.

분쉬의학상은 공정한 심사와 오랜 전통으로 '국내 의학 분야의 노벨상'으로 불리며, 국내 의학자들 사이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의학상으로 자리 잡았다.
 
본상은 연구업적이 우리나라 의학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는 의학자 1인에게 수여하며, 수상자에게는 상패 및 메달과 함께 상금 5000만원이 주어진다.

'젊은의학자상'은 학술적으로 가치와 공헌도가 인정되는 우수논문을 발표한 의학자 가운데 기초 부문 1명, 임상 부문 1명, 총 2명을 선정하며, 각각 상패와 메달, 상금 2000만원이 수여된다.
 
분쉬의학상의 본상 추천서 및 젊은의학자상 신청서는 대한의학회 홈페이지(www.kams.or.kr)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며, 우편 혹은 이메일(science@kams.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후 심사과정을 거쳐, 11월에 분쉬의학상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의학회∙베링거 # '분쉬의학상' 후보자 접수 개시 # 메디게이트뉴스

송연주 기자 (yjsong@medigatenews.com)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