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5.05.11 12:24최종 업데이트 15.05.11 12:24

제보

동국제약, 야생 살인진드기 기피제 출시

동국제약은 야생 살인진드기 기피제 '디펜스벅스 더블'을 출시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디펜스벅스 더블' 주성분은 WHO(세계보건기구)에서 추천하고 EPA(미국 환경보호청)로부터 승인 받은 해충 기피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이카리딘(Icaridin, Picaridin)이다.
 
지난해 출시된 모기·털진드기 기피제인 '디펜스벅스' 대비 함량이 2배 이상(15g)으로 강화됐다. 국내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작은소참진드기 기피제로 공식 허가 받았다.
 
작은소참진드기(일명 야생 살인진드기)는 치명적인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을 매개하는 위험한 해충으로 알려져 있다.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1~2주의 잠복기를 거쳐 고열, 구토/설사, 두통/근육통, 기침 등의 증상은 물론 심한 경우 의식장애나 경련, 혼수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현재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에 대한 효과적인 항바이러스제나 백신이 아직 개발되어 있지 않다"면서 "등산, 캠핑 등 아웃도어 활동이 많은 시즌에는 예방수칙을 준수하고 입증된 야생 살인진드기 기피제로 사전에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동국제약 # 살인진드기 기피제 # 메디게이트뉴스

송연주 기자 (yjsong@medigatenews.com)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