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브비가 재발성 혹은 불응성 다발골수종 환자를 대상으로 자사의 다발골수종 신약인 베네토클락스의 3상 임상 연구를 시작한다.
이전 치료 경험이 있으면서 프로테아좀 억제제에 민감하거나 치료받은 경험이 없는 재발성‧불응성 다발골수종 환자를 대상으로 베네토클락스+보르테조밉+덱사메타손 3제 병용요법에 대한 안전성‧유효성 연구다.
'베네토클락스+보르테조밉+덱사메타손' 병용 치료군을 '보르테조밉+덱사메타손+위약' 치료군과 비교한다.
무작위 배정, 이중눈가림, 위약 대조 방식의 3상 임상 시험은 약 240명의 환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1차 유효성 평가 변수는 무진행 생존 기간(PFS), 2차 평가변수인 사전 지정 결과 측정값에는 전체 생존 기간(OS), 객관적 반응률(ORR), 반응지속기간(DoR) 및 다른 유효성 및 안전성 결과 측정값이 포함된다.
프로테아좀 억제제인 보르테조밉과 코르티코스테로이드제인 덱사메타손은 증상성 다발골수종 치료에 흔히 사용하는 치료제다.
베네토클락스는 애브비와 로슈 그룹 계열사인 제넨테크가 공동 개발 중이다.
미국에서는 로슈와 제넨테크가 공동으로 판매 중이며, 미국 외의 국가에서는 애브비가 판매할 예정이다.
애브비의 마이클 세베리노 연구개발 부사장은 "베네토클락스에 대한 종합적인 개발 전략이 있다"면서 "다양한 악성 혈액 종양에 대해 여러 가지 임상 시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단독 치료 또는 다른 치료제와의 병용 치료 등 다양한 치료방법을 연구 중"이라고 소개했다.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