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5.09.07 10:28최종 업데이트 15.09.07 10:28

제보

제약 오픈하우스, 이번엔 종근당



종근당은 4일 천안공장에서 '2015 한국제약산업 오픈하우스'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사전 참가신청을 한 일반인 33명이 천안공장을 방문한 가운데 제약산업 현황과 회사소개, 공장견학, 질의응답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한국제약산업 오픈하우스는 한국제약협회가 창립 70주년을 맞아 국내 제약사들의 연구소, 생산공장, 임상센터 등을 일반인들에게 공개함으로써 선진국 수준의 우수제약시설을 알리고 국민들의 관심과 신뢰를 높이기 위해 마련한 행사다.

참가자들은 'CKD역사관'을 둘러보며 종근당의 탄생과 성장과정을 짚어보고 미래상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의약품 생산라인과 품질관리실, 최근 완공한 원자재창고 등 국제 수준의 우수한 제조시설을 살펴보며 종근당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인했다.

이날 행사를 진행한 종근당 생산본부장 이승희 상무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일반인들에게 국내 제약산업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는 뜻깊은 기회였다"면서 "앞으로도 국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의약품 생산을 위한 지속적인 시설개선 및 생산인프라 구축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종근당 천안공장은 1998년 동양 최대규모의 완제의약품 생산공장으로 완공됐다. 2012년 세팔로스포린 공장동, 2013년 페니실린 공장동과 바이오 공장동, 2015년 최신 원자재창고를 증설하며 국제적인 생산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선진 GMP에 부합한 품질경영 시스템(QMS)과 실험실 정보관리 시스템(LIMS) 구축 등 지속적인 시스템 개선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제조시설 및 관리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종근당 # 제약산업 오픈하우스 # 메디게이트뉴스

송연주 기자 (yjsong@medigatenews.com)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