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5.09.18 10:26최종 업데이트 15.09.18 10:26

제보

NICE, 강직성척추염 '램시마' 우선 권고



셀트리온은 영국의 의약품 및 의료기술 평가기관인 NICE(The National Institute for Health and Care Excellence)가 강직성척추염에 '램시마'를 우선 권고한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
 
강직성척추염 치료목적의 바이오의약품 사용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개정하면서, 기존에 권고하지 않던 인플릭시맵을 '가장 저렴한 인플릭시맵을 사용할 경우에 한해 추천'이라고 개정한 것이다. 

올해부터 인플릭시맵의 바이오시밀러인 램시마가 영국에서 판매되기 시작하자 가이드라인을 개정하면서 램시마를 추천의약품에 포함시켰다는 게 셀트리온의 설명이다.
 
NICE는 지금까지 강직성척추염치료 시 오리지널 인플릭시맵이 효과대비 비싸다라는 판단에 추천의약품 리스트에서 배제해 왔다.

셀트리온은 "이번 가이드라인 변경은 영국뿐 아니라 여러 나라의 바이오시밀러의 처방확대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며 "NICE의 가이드라인은 의약품의 비용경제성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선진 복지국가들에서 매우 중요하게 참고하는 지표 중 하나이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셀트리온 # 램시마 # 메디게이트뉴스

송연주 기자 (yjsong@medigatenews.com)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