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5.11.17 15:30최종 업데이트 15.11.17 15:30

제보

한미약품 사장이 밝히는 신약개발 전략

19일 'KPAC 2015'서 기조 발표



한미약품 이관순 사장이 성공적인 신약개발 및 파트너링 전략을 밝힌다.
 
이관순 사장은 오는 19~20일 서울 역삼동 리츠칼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한국 제약산업 공동컨퍼런스 2015(Korea Pharma Associations Conference, KPAC 2015)'에서 기조 발표를 통해 이 같은 전략을 공유한다.
 
KPAC 2015는 국내 제약사와 글로벌 제약사의 파트너십 체결의 장으로, 한국제약협회(KPMA)와 한국다국적의약산업협회(KRPIA)가 주관한다.
 
한미약품은 올 한해에만 5차례에 걸쳐 7조 4천억원에 달하는 기술 수출 계약을 성사시킨 바 있어 이관순 사장의 기조 발표는 공격적인 R&D 투자를 바탕으로 제2, 제3의 한미약품을 목표로 뛰고 있는 국내 제약업계의 큰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이 사장은 그간의 기술 수출을 비롯해 랩스 커버리를 비롯한 R&D 기술과 파트너링 전략, 한국 제약기업의 신약개발 역량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Offshore R&D 협력'을 주제로 한 첫번째 세션에서는 남수연 유한양행 상무가 좌장을 맡고 마이클 마크 베링거인겔하임 연구개발사업부 부사장이 '서로 다른 요구에 따른 다양한 협력 모델: 대사분야에서의 사례와 경험'에 대해 소개한다.
 
빈휘 니 사노피 아시아·태평양 연구전략 및 파트너링 사업부 총괄대표는 '라이센스 인/아웃: 윈-윈 전략'에 대해 발표한다.
 
점심시간에는 네트워킹과 더불어 산업통상자원부와 코트라가 보건복지부와 함께 국내·외 제약사의 CEO와 R&D 사업개발 책임자 등을 초청, 'KPAC 2015와 연계한 R&D 투자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R&D 투자 활성화의 저해요인과 효과적인 정부 지원정책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한국으로의 R&D 투자확대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두번째 세션 'R&D 파트너쉽'에서는 이정규 브릿지바이오 대표가 좌장을 맡고 대런 지 로슈 아시아 및 신규시장 파트너링사업부 부사장이 '과학적인 우수성과 글로벌 성과를 가져오는 파트너링'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래리 린 MSD 극동지역 사업개발 및 라이센싱 사업부 총괄대표가 '혁신을 위한 한국에서의 파트너링을 위한 MSD의 전략'을, 최수영 종근당 글로벌사업담당 상무가 '종근당의 파트너링 전략과 세계시장으로의 진입'을 발표할 예정이다.
 
전용관 KT&G생명과학 대표이사를 좌장으로 하는 세번째 세션 '파트너링 전략을 위한 새로운 물결·모델 사례'에서는 마사키 히라노 아스텔라스제약 의약화학연구실 부사장이 '오픈 이노베이션과 파트너링을 위한 아스텔라스의 전략'을 발표하고 홍 신 얀센 아시아·태평양 혁신센터 이사가 '존슨앤존슨 혁신, 협력을 통한 오픈 이노베이션'을 소개한다.
 
김현국 메디베이트 파트너스 대표이사는 '바이오/헬스케어의 국제적 투자'를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한국의 혁신적인 바이오의약품 발전전략'을 주제로 하는 마지막 세션에서는 그렉 마이셀바흐 미국바이오기업연합 국제사업부 이사가 좌장을 맡아 '바이오생명공학 시장에서 협업과 세계화를 위한 환경 조성'을 주제로 직접 발표에 나선다.
 
박재찬 제넥신 사업개발본부 부사장은 '한국에서 생명공학/제약산업의 성공을 위한 지름길'을 발표하고 문경덕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진흥과장과 함께 패널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해 큰 성과를 거둔바 있는 1대1 비즈니스 파트너링은 19일 오전 9시부터 20일 낮 12시까지 양일간 사전 일정 조율에 따라 배정된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의 사전등록 및 파트너링 접수는 KPAC 2015 홈페이지(www. kpharma.org)나 사무국(02-2007-5421, 5455/ kpac@mmk.co.kr) 메일을 통해 할 수 있다.

기타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제약협회(02-6301-2151)와 한국다국적의약산업협회(02-456-6354)에게 문의하면 된다.

# KPAC 2015 # 한국제약협회 # 한국다국적의약산업협회 # 한미약품 # 메디게이트뉴스

송연주 기자 (yjsong@medigatenews.com)열심히 하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