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8.02.20 14:20최종 업데이트 18.02.20 16:46

제보

건보공단, 노조와 '건보제도 지속발전 협약식' 체결

노사관계 안정으로 문재인 케어에 집중

해고된 6명의 직원도 복직키로 합의

사진 : 건보공단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과 국민건강보험노동조합이 20일 '건보제도 지속발전 협약식'을 체결했다.
 
건보공단과 노조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정부의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정책과 치매국가책임제에 대한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으며, 오는 7월 1일 시행하는 건강보험 부과체계 개편안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또한 국정과제인 일자리 창출과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가치 실현, 국민을 최우선으로 하는 대국민서비스 제공 기관이 되기 위해 협력했다. 특히 건보공단과 노조는 노동존중 및 노사상생 문화정착을 위해 해고된 6명의 직원을 전원 복직하는 것에 합의했다.
 
김용익 이사장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과거의 묵은 때를 정리하고, 공단의 미래발전을 위해 모든 역량을 모으자"고 말했다. 노조 황병래 위원장은 "정부가 추진 중인 문재인 케어는 건강보험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획기적으로 끌어올리는 것"이라면서 "공단의 새로운 도약이기도 하다. 이를 위해 노조는 가용가능한 모든 자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건강보험공단 # 건강보험노동조합 # 건강보험 # 협약식 # 노조 # 문재인케어 # 치매국가책임제 # 김용익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