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7.19 08:32최종 업데이트 20.07.20 14:47

제보

널스노트, 광주보훈병원과 포스트 코로나 간호사 웹 기반 소통 커뮤니티 공동 개발

"간호사들이 간호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널스노트는 광주보훈병원과 지난 15일 신규간호사의 업무 적응을 돕는 첫 발을 내디뎠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널스노트와 광주보훈병원 업무협약체결 이후 신규간호사의 업무 적응을 돕기 위한 진행사항을 공유하고 간호사 업무 효율 플랫폼 개발의 본격적인 진행을 위한 자리였다.

널스노트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추어 비대면 간호사 교육 및 업무가 가능하도록 ▲커뮤니티 팀노트 ▲체계적인 공지사항 전달 시스템 ▲간호사 정보 컨텐츠 제공 기능을 통해 핵심간호술기 및 부서별 업무자료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고 핵심실무교육에 대한 컨텐츠를 제작함으로써 신규간호사의 자기주도교육 및 반복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광주 코로나 19 확진자 증가에 따라 코로나 관련 정보 공유의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체계적인 공지사항 전달 기능을 통해 코로나 관련 업무 지침을 전달한다.

널스노트와 광주보훈병원은 지속적으로 ▲간호사 임상현장 적응을 위한 공동연구 ▲콘텐츠 제공 및 교육 자원을 위한 상호협력 ▲간호교육 발전을 위한 공동노력 등에 협력하고 이를 통해 상호 발전을 도모해 나갈 예정이다.

널스노트 오성훈 대표는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광주보훈병원과 공동 연구를 통해 신규간호사들의 임상 현장 적응을 돕고 간호사들이 간호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영채 기자 (ycyoon@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