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6.03.14 06:46최종 업데이트 16.03.14 06:46

제보

경기도의사회 총선기획단 발족

"의료현실 함께 할 수 있는 정치인 지원"



경기도의사회(회장 현병기)는 12일 4월 13일 제20대 국회의원 총선거를 대비한 총선기획단(단장 심욱섭) 발대식을 열었다. 

현병기 회장은 "총선기획단을 시발로 해서 지역의사회의 정치적 위상을 재확립하고, 의료현실을 잘 이해하고 함께 할 수 있는 정치인을 지원할 것"이라면서 "의료전문가인 의사들의 함양된 정책 능력을 대외적으로 확인시켜 보건의료분야의 핵심이 의사임을 인식시키려 한다"고 밝혔다. 

심욱섭 단장은 "후보자들이 모르는 부분은 가르쳐 주어야 하는 것이 우리의 올바른 책무"라면서 "국민과 의사 모두 좋은 환경이 만들어 질 수 있도록 시군의사회장과 의사회원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총선기획단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김기환 성남시의사회장은 "의사 개인은 존경, 그리고 부러움의 대상이지만 그룹으로서 의사는 그렇지 않다. 1년간 사건, 사고를 보면 의료계는 그 어느 때 보다 빨리 나쁘게 변하고 있다. 우리의 힘은 국민건강 증진이며 현장 전문가라는 점에서 비롯되지만 이젠 이 힘을 변화를 위해 20대 총선에선 표를 모으는 능력에 쓸 때"라고 강조했다. 
 
경기도의사회 총선기획단은 국회의원선거 출마자 방문과 소통, 의료 정책 현안 책자 및 질의서 전달, 정책 발표회 등을 조직적이고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기획단의 구성은 경기도 31개 시군의 총 60개 선거구를 담당하는 위원과 시군의사회장이 주축이며, 담당 선거구에서 지역 후보자들과 소통하며 의료현안 자료 등을 제공해 의료계의 정치적 파워를 극대화 시키고 의료계에 대한 우호적인 영향력을 확대시키기 위해 나서게 된다.
 

안창욱 기자 (cwahn@medigatenews.com)010-2291-0356. am7~pm10 welcome. thank 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