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5.06.04 15:00최종 업데이트 15.06.04 16:33

제보

"일선 의료진에 무한한 존경과 감사"

추무진 의협 회장, 메르스 7가지 권고 발표



"악조건 속에서도 메르스 확산을 막기 위해 애쓰고 있는 일선 의료진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대통령이나 복지부 장관이 해야 할 말이지만 의협 추무진 회장이 일선 의료진에게 무한한 존경과 감사하다는 뜻을 전했다. 
 
의협 추무진 회장은 4일 기자회견을 열어 대국민 권고사항을 발표했다.
 
추무진 회장은 "잘못된 정보와 의료진, 의료기관에 대한 근거 없는 소문은 현 사태 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병원내 감염을 우려해 진료가 필요한 환자들이 소문만 믿고 치료를 회피하고 있다"면서 "일부 지역에서 벌어지고 있는 의료인 자녀에 대한 등교 거부 언급은 의료인들의 진료 의지를 크게 저해할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메르스 환자를 진료한 의료인 2명이 감염된 것으로 확인되는 등 의료인들은 감염 가능성이 높고, 여러 가지 힘든 상황에도 불구하고 환자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어 무한한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추무진 회장은 "의료진들의 안전 사고에 대해서는 합당한 보상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의협이 발표한 '메르스 극복을 위한 대국민 권고사항'


 

#메르스 #의협 #추무진

안창욱 기자 (cwahn@medigatenews.com)010-2291-0356. am7~pm10 welcome. thank 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