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의사회와 Medical Mavericks가 공동주관하는 'Medical Mavericks 진로세미나 : Beyond Medicine'가 오는 25일 가톨릭대 서울 성의교정 의생명산업연구원 대강당에서 다양한 진로에 관심이 있는 의과대학생과 의학전문대학원생들을 위해 개최된다.
'비 임상 진로'는 임상이 아닌 다양한 진로(사업, 보건정책, 기자, 작가, 문화예술, 기초연구 등)를 의미한다.
'Medical Mavericks'는 색다른 진로를 꿈꾸고 열정이 있는 의대생들이 모여 시너지를 낼 단체다.
10명의 의과대학생 및 의학전문대학원생들이 모여 설립한 단체로서 지속적인 네트워크 구축으로 미래 의료인들의 진로 다양성을 확대하고 젊은 미래 의료인들의 싱크탱크로써의 역할을 맡을 수 있는 단체를 표방하고 있다.
서울시의사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Medical Mavericks'가 개최하는 첫 번째 행사로 임상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진로에 관심이 있는 의과대학생 및 의학전문대학원생들이 비 임상가의 선배들로부터 생생한 이야기를 들으며 더 넓은 시야를 갖게 하고 비슷한 생각을 가진 학생들끼리 네트워크를 형성해 진로에 대한 용기와 확신을 갖고 시너지를 낼 수 있기를 바라며 기획한 행사"라고 밝혔다.
이어 "의료계의 다양한 목소리, 특히 예비의사인 의대생들의 다양하고 창조적인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본 세미나를 공동으로 주관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