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평원, 2021년 '평가연구 논문화 사업' 연구과제 공모
심평원-보건의료전문가 공동 연구진행... 9월 13일까지 공모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적정성 평가의 효용가치 위상을 높이고자 오는 17일부터 9월 13일까지 2021년 '평가연구 논문화 사업'에 참여할 연구과제를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적정성 평가정보를 활용한 연구과제 발굴을 통해 평가효과의 분석, 평가기준의 타당성 입증 등 평가에 대한 제언과 방향성을 도출하기 위한 연구활동이 활발하게 전개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의학적 연구가 가능한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올해는 기존 공모 대상 평가항목의 공모방식은 유지하면서 평가 보완, 개선방향 설정 등을 목적으로 한 평가항목 제안 연구를 병행해 진행한다.
제출된 연구과제는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연구 논문화 위원회’에서 ▲연구계획의 구체성 ▲연구방법의 타당성 ▲연구기간 ▲연구실적 등 4개 부문 심의를 거쳐 선정하게 된다.
연구수행 기간은 2021년 1월부터 12월까지(1년)로 심사평가원이 연구에 필요한 자료를 구축해 ‘보건의료 빅데이터 개방 시스템’을 통해 제공하면, 연구자가 원격분석시스템을 이용, 자료 분석·결과 산출 등 연구를 수행할 예정이다.
공모를 희망하는 연구자는 공모신청서 및 세부내용을 작성하여 심사평가원(평가운영실 담당자 이메일(bona8742@hira.or.kr))에 제출하고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평가운영실(033-739-355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메디게이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댓글보기(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