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4.23 12:30최종 업데이트 20.04.23 12:30

제보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권역별 설명회 온라인 동영상으로

의약품안전관리원,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상반기 집합교육 비대면 실시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마약류통합정보관리센터는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설명회를 동영상 교육으로 대체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설명회는 당초 전국 권역별로 시행돼왔으나,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확산 방지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대체하는 것이다.

예정된 상반기 집합교육은 하반기로 연기하되, 마약류 취급보고 정보를 접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취급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 SNS 등에 동영상을 게재하는 것.

이번에 제공되는 동영상 교육 자료는 ▲오는 5월17일부로 종료되는 일반관리대상 마약류의 제조번호 및 유효기한 유예 내용을 포함한 마약류 취급보고 제도 소개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소개 및 활용 방법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취급보고 방법과 오류탐지 기능 안내 등 총 3편이며, 편당 20분 내외로 구성돼 있다.
 
의약품안전관리원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마약류 취급 업무 및 정보 공유에 불편함이 없도록 전화상담, 우편물 발송, 리플릿 배포, SNS 홍보 등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향후 코로나19 진행상황을 면밀히 살펴 권역별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설명회 재개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라고 부연했다.

교육 동영상은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www.nims.or.kr) 내 매뉴얼, 동영상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상담전화(1670-6721) 혹은 홈페이지 내 Q&A에 문의하면 된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