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8.01.25 13:51최종 업데이트 18.01.25 13:51

제보

ICT기반의료시스템 진출 시범사업 설명회 개최한다

2월 7일 설명회 통해 현장 의견 수렴 예정

이미지: 2018 ICT기반 의료시스템 진출 시범사업 설명회 포스터 발췌(출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

[메디게이트뉴스 이지원 기자]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2월 7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퍼시픽타워에서 ICT기반 의료시스템 진출 시범사업에 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ICT기반 의료시스템 진출 시범사업은 ICT기반 의료서비스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려는 국내 병원과 디지털헬스케어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주요 국가 현황 정보를 제공해 사업 기회를 지원하고 국외 디지헬스케어 시범사업의 일부 자금을 국가에서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의 경우 총사업비의 30%이상을 자기부담금으로 부담한다는 조건으로, 사업별 최소 1억원에서 4억원까지 국고보조금을 지원했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 사업공고 전에 현장 의견을 수렴하고 사업내용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지원 가능한 서비스 모델 및 지원대상, 지원규모, 지원내역, 주요 평가기준 등 2018년 ICT기반 의료시스템진출 시범사업의 주요내용에 대해 설명한다. 러시아 및 CIS, ASEAN 지역의 디지털헬스케어 현황과 2016년 및 2017년에 진행한 시범사업 지원내역도 소개한다. 

설명회 참석을 위해서는 2월 5일까지 보건산업진흥원에 사전 신청해야 한다. 

#보건복지부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 ICT기반 의료시스템 진출 시범사업 # 설명회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