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05.18 13:37최종 업데이트 21.05.18 13:37

제보

허밍버드 바이오사이언스, 시리즈 C 파이낸싱으로 1억 2500만 달러 모집

임상시험에서 허밍버드의 주요 자산의 발전과 차세대 정밀 치료제 포트폴리오 구축에 투입 예정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싱가포르 바이오벤처 허밍버드 바이오사이언스(Hummingbird Bioscience)가 1억 22500만 달러의 시리즈 C 파이낸싱 라운드를 마감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이번 자금 조달은 노보 홀딩스(Novo Holdings)가 주도했으며, 프레이저 헬스케어 파트너스(Frazier Healthcare Partners), 옥타곤 캐피탈(Octagon Capital), EDBI, 암젠 벤처스(AMGEN Ventures), DROIA 벤처스(DROIA Ventures), 모닝사이드 벤처스(Morningside Ventures), 퓨러스 바이오벤처스(Pureos Bioventures), 폴라리스 파트너스(Polaris Partners), 어피니티 에셋 어드바이저(Affinity Asset Advisors), 앨라이 브릿지 그룹(Ally Bridge Group), 알트라이엄 캐피탈 매니지먼트(Altrium Capital Management)를 비롯한 신규 투자자들이 대거 참여했다. 이번 라운드에는 SK주식회사, 헤리타스 캐피탈(Heritas Capital)과 미래에셋벤처투자 등의 기존 투자자들도 참여했다.

허밍버드는 약물 치료가 어려운 표적에 대한 정밀 요법 개발에 집중해 치료 결과 향상을 도모하는 혁신적인 임상 단계 바이오텍이다.

이번에 모집된 자금은 NRG1-융합 및 HER3-유도 종양에 대한 동종 최고의 HER3 항체인 HMBD-001과 진행성 고형암에 대한 안티VISTA 중화 항체 신약인 HMBD-002를 포함한 허밍버드의 주요 자산의 임상 개발 진행에 투입된다. 또한 허밍버드가 독자 개발한 Rational Antibody Discovery 플랫폼의 기능을 확장하고 BCMA-TACI 이중특이성 T세포 관여항체인 HMBD-009를 포함한 정밀 치료제의 차세대 파이프라인 개발을 진행하는 데도 사용될 것이다.

허밍버드 피어스 잉그램(Piers Ingram) 최고경영자(CEO) 겸 공동창립자는 "중요하지만 약물 치료가 어려운 표적에 대한 당사의 고유한 정밀 치료 파이프라인 개발을 진행하는 데 있어 선도적인 글로벌 헬스케어 투자자들의 지원과 확신을 얻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당사는 2019년 시리즈 B 성공 이후 엄청난 진전을 이뤘으며, 이번 자금 조달은 당사의 플랫폼, 인력 및 개발 전략에 대한 강력한 지지를 반영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세계적 수준의 연구팀과 사유 기술을 갖춘 허밍버드는 과학적 발견의 최첨단에 있다. 이 신규 자금은 당사의 초기 단계 파이프라인에 투자 가능한 추가 자원이 될 뿐만 아니라, 환자에게 매우 의미 있는 효과를 제공할 수 있다고 믿는 두 리드 프로그램의 임상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덧붙였다.

노보 벤처스 케니스 해리슨(Kenneth Harrison) 파트너는 "허밍버드의 이번 자금 모집을 이끌면서 최정상 투자자들이 모인 신디케이트의 인정을 받아 당사의 임상 개발 활동을 가속화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우리는 허밍버드의 데이터 기반 시스템 생물학적인 새로운 접근 방식이 항체 신약 발견 및 개발 분야에 새로운 정밀도를 제공한다고 믿으며, 당사의 비전 실현을 돕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케니스 해리슨은 프레이저 헬스케어 파트너스의 댄 에스테스(Dan Estes) 제너럴 파트너와 SK주식회사의 키엘 김(Kiel Kim) 부사장과 함께 허밍버드의 이사회에 합류할 예정이다.

댄 에스테스 제너럴 파트너는 "허밍버드는 HMBD-001과 HMBD-002 둘 모두에 대한 임상 연구를 시작하는 가장 흥미진진한 시점에 서있다"면서 "허밍버드 팀과 협력해 암 및 자가면역 질환 환자를 위해 변혁잠재력을 갖춘 약물 후보 포트폴리오를 개발하고 구축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키엘 김은 "새로운 항체 기반 치료제에 대한 상당한 가능성이 존재하며 이제 허밍버드의 Rational Antibody Discovery 플랫폼을 통해 그간 난망했던 표적에 대한 고가치 항체를 발견할 수 있게 됐다"며 "우리는 허밍버드와의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항체 개발의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고 도움이 필요한 환자에게 고도로 차별화된 치료법을 제공하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박도영 기자 (dypark@medigatenews.com)더 건강한 사회를 위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