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6.29 10:12최종 업데이트 20.06.29 10:12

제보

인바디 BWA검사로 체내 수분 비율과 영양상태 평가 가능

인바디 BWA검사

인바디는 최근 출시한 BWA검사를 통해 고주파를 사용해 인체 내 총 체수분을 정확하게 측정한다고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 장비는 투석을 받는 환자들의 부종 상태를 정밀하게 반영해 원인 질환에 대한 감별 및 치료 경과와 개선 여부를 결과지로 확인할 수도 있다. 또한 체수분 외 정확하게 실측하는 위상각 항목을 기본으로 세포영양 진단이 가능하다.

회사측은 "BWA검사로 세포외수분비가 어느 정도인지에 따라 얼만큼의 수분조절이 필요한지를 판단한다. 단순히 '잘 먹어라'가 아닌 환자에게 매 끼니 탄수화물, 단백질 등을 얼마나 더 섭취해야 하는지 자세한 영양 가이드를 주고, 세포 건강도를 보여주는 위상각의 변화로 환자의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인바디 관계자는 "인바디는 지금까지 체지방 측정 기계로 알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원래 차기철 대표는 이 기계를 처음 만들 당시 체지방 보다는 근육량 측정에 더 중점을 뒀고 이보다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 항목이 체수분이었다"며 "신장 투석 환자 외에도 수술 환자, 암환자 등 중환자에게는 영양, 체수분 관리는 매우 중요하며 이 기술이 환자들의 수명 연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