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4.13 16:44최종 업데이트 20.04.13 16:44

제보

대한간호협회-국민의당, 간호정책 협약식 개최

“근무환경 개선, 간호법 제정 등 간호정책 확립”

대한간호협회 신경림 회장, 국민의당 이태규 선대본부장이 12일 오후 국민의당 당사에서 정책협약을 체결했다(사진=
대한간호협회 제공)
[메디게이트뉴스 윤영채 기자] 대한간호협회는 최근 국민의당 당사에서 국민의당과 함께 간호 정책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국민의당 이태규 선대본부장, 대한간호협회 신경림 회장 등 국민의당과 간호협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국민의당과 협회는 이번 정책 협약을 통해 국민의 안전과 국민건강권을 강화하기 위해 간호 정책을 개선하고 간호사 근무환경 개선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정책 협약의 주요 내용은 △신종 감염병 대비 공공의료 강화·간호인력 확충 △간호서비스 선진화를 위한 간호법 제정 △종합·체계적 업무추진을 위한 간호정책 전담부서 설치 △국민안전을 위한 간호사 근로환경·처우개선 △간호서비스 중심의 지역사회 통합돌봄 서비스 실현 등이다.

국민의당 이태규 선대본부장은 “코로나19를 겪으면서 간호사들의 헌신하는 모습과 소명의식이 깊은 감동을 받았다”며 “국민의당은 간호사의 근무환경과 처우 개선을 실현하기 위해 대한간호협회와 정책적 논의를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현직 간호사인 국민의당 비례대표 1번 최연숙 후보는 대구 동산병원에서 보낸 영상 인사말을 통해 “대한간호협회와 국민의당의 정책협약식은 당으로서는 국민의 안전을 위한 정책 영역을 넓히는 계기이고 간호협회로서는 정책의 중요한 협력 파트너를 가지는 의미있는 일이다”라고 말했다.

대한간호협회 신경림 회장은 “국민 안전·건강권 확보를 위해 간호사에 대한 정부 차원의 제도적 지원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며 “간호법 제정·간호정책 전담부서 설치 등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대한간호협회 # 국민의당

윤영채 기자 (ycyoon@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