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6.04 10:16최종 업데이트 20.06.04 10:16

제보

"자르지 마세요" 한미약품 저용량 아모디핀 출시

분할 처방·조제 불편 해소, 용량 조절로 병용 처방도 가능

한미약품은 고혈압 치료제 아모디핀의 저용량 제품(2.5mg)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아모디핀은 지난 2004년 암로디핀 캠실레이트(Amlodipine camsylate) 성분의 고혈압치료제로, 염 변경 개량신약이다.

이번 저용량 출시로 그간 5mg의 제품을 분할 처방·조제하는 불편함은 물론, 약 분할 과정에서 조제 오염과 시간 소요 등의 문제도 해소될 수 있을 전망이다.

한미약품 마케팅사업부 박명희 전무이사는 "의사와 약사, 환자들에게 큰 편의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고혈압치료 복합신약 3종 ‘아모잘탄패밀리’와 아모디핀 2.5mg을 병용 처방할 수 있어 시너지 효과가 발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미약품은 현재 총 16종의 고혈압치료제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 고혈압치료 복합신약 ‘아모잘탄패밀리’는 연간 1000억원대의 처방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박 전무이사는 "제약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진료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의약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해 건강한 의료 생태계 확립에 기여하는 것"이라며 "아모디핀2.5mg이 기존 제형의 분할 처방에 따른 잠재적 불편함을 극복할 수 있는 좋은 치료 옵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자료실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