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5.07.16 05:59최종 업데이트 25.07.16 05:59

제보

코어라인소프트-지멘스 헬시니어스 "차세대 의료 AI 생태계 구축"

양사 AI 기술과 영상의학 협력을 통한 중장기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사진=코어라인소프트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의료 AI 기업 코어라인소프트는 지멘스 헬시니어스와 의료 AI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코어라인소프트의 AI 영상 분석 기술과 지멘스 헬시니어스의 영상장비 역량을 결합, AI 진단 정확도 향상과 의료 워크플로우 자동화를 함께 실현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양사는 ▲포톤카운팅 CT(PCCT) 기반 AI 생태계 확장 ▲PET 데이터 활용 AI 알고리즘 공동 기획 ▲병원 기반 임상 실증 및 통합 플랫폼 구축 ▲ AI의료 시장 공동 진출 등 단계별 협력을 추진한다.
 
코어라인소프트 김국진 대표는 “이번 협력은 국내외 병원 협력과 임상 실증을 넘어, 신기술 개발과 글로벌 사업까지 아우르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AI 기반 차세대 영상의학 플랫폼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지멘스 헬시니어스 문수호 영상진단사업본부 본부장은 “자사의 첨단 영상장비와 코어라인소프트의 AI 기술을 결합해 진단의 정밀도와 의료 워크플로우 혁신을 함께 이루어가길 기대한다”며 “양사의 기술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차세대 의료 영상을 선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