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6.17 14:31최종 업데이트 20.06.17 14:32

제보

이지케어텍, LG전자와 헬스케어 분야 협업 위한 MOU 체결

이지케어텍 헬스케어 전문성, 글로벌 기업 LG전자 시너지 효과 기대

지난 16일 이지케어텍과 LG전자가  '병원향 솔루션 발굴 및 사업 확대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LG전자 IT사업부장 장익환 전무,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 LG전자 ID사업부장 백기문 전무.
이지케어텍은 LG전자와 헬스케어 분야에 특화된 하드웨어, IT 솔루션 개발 및 국내외 공동 영업 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경기도 평택 소재 LG전자 디지털파크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와 황희 부사장, LG전자 IT사업부장 장익환 전무, ID사업부장 백기문 전무, 플랜잇파트너스 정성일 대표, 네오젠소프트 오채수 대표 등 약 4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식에서 양사는 사업 현황 및 팬데믹 상황을 계기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디지털 헬스케어 영역에서 서로의 비전을 공유하고 특히 모바일 헬스케어와 웨어러블, 클라우드 병원정보시스템 및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발전 방향에 대해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가상화 기반의 엣지 컴퓨팅 기술의 헬스케어 분야 적용과 다양한 디스플레이의 병원 내 적용에 대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으며 국내 외 대형병원을 대상으로 신기술의 적용을 위한 공동 사업을 기획하는 데 합의했다.

향후 양사는 의료분야에 특화된 하드웨어 개발, 양사 보유 솔루션의 연계 및 최신 기술을 적용한 헬스케어 시스템을 개발하고 나아가 양사의 해외영업망도 공유할 계획이다.

이지케어텍 위원량 대표이사는 "이번 MOU는 양사가 글로벌 헬스케어IT 리더로 도약하는 시발점이며 양사 협력을 통해 새로운 상생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