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4.19 10:09최종 업데이트 20.04.19 10:09

제보

간호사·간호대 학생 2000명, 릴레이 응원 캠페인 참여

SNS로 간호사 응원 메시지 공유...핸드크림·피로회복제 등 물품 전달도

간호사 응원 캠페인(사진=오성훈 간호사 제공)
[메디게이트뉴스 윤영채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최전선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의료진들을 응원하는 릴레이 캠페인이 관심을 끌고 있다.
 
간호사들이 병원 부서별 업무 내용, 교육 자료 등을 쉽게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 ‘널스노트’를 운영하는 오성훈 씨는 최근 ‘간호사 응원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오성훈 간호사는 청도대남병원, 안동의료원 코로나19 의료지원 활동 이후 간호사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했고 릴레이 응원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번 캠페인은 ‘#nurways with you’, ‘코로나 최전선에서 우리와 항상 함께하는 간호사를 응원해주세요‘ 등 간호사 응원 문구를 적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하고 다음 대상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 간호사가 처음 시작한 릴레이 응원 캠페인은 3월 한달 간 1450명이 참여했다. 캠페인 종료일이 지난 현재까지도 간호사, 간호학과 재학생 등 2000명이 넘는 사람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오 간호사는 캠페인 게시물 1개당 500원씩 대구·경북 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곳을 후원하기로 했고 간호사를 위한 쇼핑몰 ‘너스키니’ 등의 도움으로 200만원 상당의 후원금이 마련됐다. 이에 널스노트와 너스키니는 지난 14일 대구 동산병원을 방문해 핸드크림, 피로회복제, 간식 등 응원 물품을 전달했다. 1450명의 응원 메시지를 모자이크 방식으로 이미지화한 액자도 전달했다.
 
오 간호사는 “‘어떻게 하면 간호사분들을 위로를 해드릴 수 있을까’하는 마음에 간호사 응원 캠페인을 시작하게 됐다”며 “의료지원 현장에서는 많은 의료진분들이 아직도 땀흘려가며 생명을 담보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는 그날까지 모두 건강하시고 힘냈으면 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윤영채 기자 (ycyoon@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