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3.06.24 07:54최종 업데이트 23.06.24 07:54

제보

칼로스메디칼 고혈압 치료기기 '디넥스', 혁신의료기기 지정

신의료기기 중 최초로 의료혁신군 지정…품목 허가와 해외 진출 박차

사진=칼로스메디칼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칼로스메디칼은 개발 중인 국내 최초 고혈압 치료 의료기기 디넥스(DENEX)가 지난 21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제34호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디넥스는 혁신의료기기 중 최초로 의료혁신군에 지정됐다. 의료혁신군은 사용방법의 개선 등을 통해 기존의 의료기기나 치료법에 비해 안전성과 유효성을 현저히 개선했거나 개선할 것으로 예상되는 분야다.
 
혁신의료기기 지정에는 첨단기술군, 의료혁신군, 기술혁신군, 공익의료군 등 4개 군이 있다. 특성별로 지정가치가 높은 제품을 혁신의료기기로 지정해 혁신의료기기 신속 제품화를 지원하기 위한 제도다.
 
식약처가 복지부를 비롯해 관계부처와 협의해 혁신의료기기로 지정하고 있다.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되면 의료기기의 특성을 반영한 지정가치의 우수성을 평가하고, 우선심사, 단계별 심사 등 허가 특례를 지원받을 수 있다.
 
디넥스는 고혈압 치료를 위한 신장신경차단술 의료기기로 전극이 부착된 가는 카테터를 신장 동맥에 삽입해 고주파 에너지로 신장 동맥의 교감신경을 불활성화시켜 혈압을 낮춘다. 디넥스와 같이 카테터를 이용한 신장신경차단술은 최소 침습적인 중재적 시술로 복강경을 사용한 외과 수술과 달리 시술시간이 비교적 짧고 안전하며 전신마취에 따른 부작용 우려가 없다.
 
칼로스메디칼 장석주 대표는 "이번 혁신의료기기 지정을 통해 디넥스의 높은 기술집약도와 기존 고혈압 치료와 비교해 안전성과 유효성 개선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 국내 품목 허가와 해외 진출을 위해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