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9.03 10:31최종 업데이트 20.09.03 10:31

제보

JW신약, 비타민D 근육주사제 제이페롤주 출시

3~4개월 1번 투여로 적정 비타민D섭취

JW홀딩스의 자회사인 JW신약은 비타민D 성분을 함유한 주사제 제이페롤주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제이페롤주는 비타민D3로 알려진 콜레칼시페롤 5mg/mL로 구성된 주사제로 1회 투여로 20만 IU의 비타민을 섭취할 수 있다. IU(International Unit)는 비타민의 양을 나타내는 국제단위로, 1 IU는 0.0009mg이다. 

비타민D는 혈액을 통해 이동하는 지용성 비타민의 일종으로 인체 칼슘항상성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체내 흡수율이 높은 비타민D3는 자외선 합성을 통해 체내에서 만들어지며 일조량 부족으로 인해 합성이 어려울 경우 음식물 섭취나 주사 투여로 보충해야 한다. 

국민 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한국인의 평균 혈중 비타민D 농도는 16.1ng/mL로 적정량인 30ng/mL에 비해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JW신약 관계자는 "연령에 따라 3~4개월에 1회 형태로 제이페롤주를 투여하면 혈중 적정 비타민 농도를 유지할 수 있다. 실제 비타민D가 부족한 한국인 84명(19세~65세)을 대상으로 비타민D 투여 후 유효성 평가를 진행한 결과, 24주 내 73.2%의 비율로 혈중 비타민D 수치가 정상 수준으로 개선됐다"면서 "이는 전문의약품으로 의사 처방에 따라 환자에 맞는 적정량을 조절해 투여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JW신약은 동일성분을 함유한 골다공증 치료제 제이페롤정과 함께 비타민D 보충을 통한 체내 칼슘 흡수를 돕는 의약품 라인업을 구축할 계획이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