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3.17 17:27최종 업데이트 20.03.17 17:27

제보

제약바이오협회, 수평적 조직문화로 탈바꿈

사무국 조직 정책본부, 기획본부, 대외협력본부로 개편..8단계 직급 3단계로 간소화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오는 4월 1일자로 조직 및 직급체계 개편, 인사이동을 단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인사 및 조직 개편은 제약바이오산업의 오픈 이노베이션 성과 도출을 뒷받침하는 협회의 경쟁력를 강화하기 위한 취지다.
 
우선 사무국 조직은 현행 5실 11개팀에서 ▲3개 본부(정책본부, 기획본부, 대외협력본부) ▲1실(비서실) ▲10개팀(약무팀, 바이오팀, 공정경쟁팀, 경영기획팀, 홍보조사팀, 관리지원팀, 보험정책팀, 글로벌팀, 교육팀, 광고심의팀)으로 개편한다.

또한 직급체계는 현행 7단계(사원, 주임, 대리, 과장, 차장, 부장, 실장 등)에서 ST(스텝), PM(프로젝트 매니저), PL(프로젝트 리더) 등 3개로 간소화한다.

이중 PL은 혁신을 선도하고 창의적 대안을 제시하는 촉진자이자 리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이들 가운데 팀장과 실장 등의 보직을 맡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인사 및 조직 개편에 따라 대외협력본부 장우순 본부장, 정책본부 엄승인 본부장 등 팀장급 보직인사와 일반팀원들의 순환인사도 단행한다. 

협회 측은 "인사 예고제에 따라 오는 4월 1일자 인사발령안을 임직원에게 사전 공지했다"면서 "현재 업무 인수·인계 절차에 돌입한 상황"이라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