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8.10.18 08:21최종 업데이트 18.10.18 08:21

제보

바이오이즈, 체외진단키트 유럽 시장 공략 나서

▲바이오이즈 체외진단 키트 압타싸인

바이오이즈는 체외진단 검사 서비스의 본격적인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위해 글로벌 전문가를 영입하고 유럽 질병분석 서비스 기업과 체외진단 검사키트인 압타싸인 폐암(AptaSign Lung Cancer) 검진서비스에 관한 기본 합의서를 체결했다.  

바이오이즈는 15일 프랑스에서 열린 ‘한프 스타트업서밋 행사’에 참석했다. 다음달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개최될 ‘바이오 유럽 2018’에서 유럽에 거점을 둔 글로벌 기관과의 파트너링 미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회사측은 프랑스 세계적인 암연구기관 ‘퀴리 연구소(Institut Curie)’와 압타싸인 폐암 검진 서비스와 혁신 신약 연구에 대해서도 논의하고 있다.

김성천 대표는 “앞으로 유럽 시장에서 질병 조기발견 서비스 상업화를 통해 미국 시장 진출도 준비하겠다. 폐암 조기 선별과 진단 서비스를 상업화하는 동시에 다른 암 검사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바이오이즈는 기술특례상장을 목표로 IPO(기업공개)를 준비하고 있으며, 미래에셋대우가 주식시장 상장을 위한 대표주관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임솔 기자 (sim@medigatenews.com)의료계 주요 이슈 제보/문의는 카톡 solplusyou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