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11.24 08:07최종 업데이트 22.11.24 08:07

제보

코어라인소프트 신체 장기 컨투어링 솔루션, FDA 501(K)인증 통과

환자들의 빠르고 정확한 진료와 의료진의 진료 편의성 개선...북미 진출

사진=코어라인소프트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의료 인공지능(AI) 코어라인소프트가 AI 기반 완전 자동 컨투어링 솔루션 'AVIEW RT ACS(에이뷰 알티 에이씨에스)'가 미국 FDA 501(K)인증을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는 신체 장기 완전 자동 컨투어링(윤곽 형성) 솔루션으로, 컨투어링은 환자의 암 치료 계획 수립 전 진행되는 작업을 말한다. 방사선 치료를 할 때 주변의 정상 장기들도 영향을 받게 되는데, 정상 장기와 표적 장기를 자동으로 분할해서 필요한 부위에 적절히 방사선량이 조사되도록 한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 솔루션은 컨투어링 작업을 완전 자동으로 진행할 뿐 아니라 전문가가 추가로 교정할 수 있어 방사선 치료의 정밀도 및 효율 향상을 돕는다. 머리, 목, 유방, 복부 및 골반에 이르는 주요한 4가지 신체 부위의 장기를 분할하고, 분할된 마스크에서 DICOM RT 구조를 생성할 수 있도록 했다.

코어라인소프트 최정필 대표는 "암 환자들이 빠르고 정확한 진료를 받을 수 있는 기회와 의료진의 진료 편의성 개선을 동시에 제공하는 제품으로 사용중인 병원들의 신뢰도가 높다"며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세계 최대 헬스케어 시장인 북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