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5.11.20 07:20최종 업데이트 25.11.20 07:20

제보

와이즈에이아이,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 수상

AI 의료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전문기업 와이즈에이아이는 지난 14일 서울 강남구 슈피겐홀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 이노베이션 어워드 및 제20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시상식에서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와이즈에이아이는 자사의 AI 기반 메디컬 케어 플랫폼 ‘에이유(AiU)를 활용해 의료 현장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병·의원의 운영 효율성과 환자 경험을 개선하는 등 전반적인 의료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와이즈에이아이의 대표 솔루션인 진료과별 특화 플랫폼 ‘에이유(AiU)는 CRM(고객관계관리)/EMR(전자의무기록) 분석을 기반으로 정기검진 대상자를 자동 발굴하고, AI 아웃바운드 콜을 통해 예약까지 완료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현재 에이유를 비롯한 치과 전용 ‘덴트온(DentOn)’, AI 고객센터 ‘쌤(SSAM)’ 등 3대 주력 제품을 통해 전국 400개 이상의 병·의원에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도입 병원 평균 매출 34.5%, 콜 응답률 27% 개선, 운영비 15% 절감이라는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와이즈에이아이 송형석 대표는 "이번 표창을 통해 의료 현장에서 AI가 만들어내는 실질적 변화와 성과를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AI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외 의료 시장의 디지털 전환(DX)을 가속화하고, 나아가 글로벌 헬스케어 혁신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지원 기자 (jwlee@medigatenews.com)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