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11.28 17:14최종 업데이트 22.11.28 17:14

제보

디지털헬스 수요·공급 마켓플레이스 오픈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 산자부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 상용화 촉진 지원사업으로 구축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디산협)는 이달에 ‘디지털헬스 수요·공급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해 오픈하고, 수요·공급기업 등록을 진행 중이라고 28일 밝혔다.

이는 디지털 헬스케어 제품과 서비스를 한눈에 보고 개발사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검색해 공급기업의 수요처 확대와 투자 및 협업을 희망하는 기업간 매칭서비스를 연중 상시 제공하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다. 제품과 기업을 카테고리별로 검색 가능하며 세부 정보공개 요청, 커뮤니티 기능, 매칭 기업 간 미팅을 위한 스케줄링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디지털헬스 마켓플레이스는 산업부 지원으로 디산협이 수행하는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 상용화 촉진 지원사업을 통해 구축됐으며, 국내에서 이런 수요공급 매칭 플랫폼은 처음으로 선보인 것으로 파악됐다.

디산협은 디지털헬스 마켓플레이스 오픈에 앞서 지난 8월과 10월에 제약, 보험과 매칭을 테마로 디지털헬스케어 수요·공급기업 매칭데이를 오프라인에서 개최했다.

디산협 관계자는 "디지털헬스 마켓플레이스 오픈으로 디지털헬스케어 기업의 온라인 홍보와 인지도 향상을 도모하면서 자유로운 기업 간 매칭을 통한 시장 확대가 기대된다"며 "마켓플레이스 오픈을 기념해 이달 29일까지 해외바이어에게 국내 우수제품을 소개하는 디지털헬스케어 온라인전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