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0.08.13 00:17최종 업데이트 20.08.13 00:17

제보

[슬립테크] 낮에 충분한 '빛'을 통해 수면 건강에 다가가는 근적외선 LED 기기

제이엘텍코퍼레이션, '슬립테크2020'서 수면건강과 빛의 연관성 인식 강조 예정

사진 = 제이엘텍코퍼레이션 회사 소개 리플렛 일부 발췌.
대한민국 꿀잠 프로젝트 '슬립테크2020’ 전시회 

한국수면산업협회와 메디씨앤씨가 주최하고 메디게이트뉴스(MEDIGATENEWS)와 팀마이스가 주관하는 2020 대한민국 꿀잠 프로젝트 '슬립테크2020’ 전시회가 오는 8월 21일(금)~23일(일)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D홀에서 개최됩니다.

국내 수면산업은 2012년 5000억원에서 지난해 3조원을 넘어서면서 7년만에 무려 6배나 성장했습니다. 세계적으로 수면산업이 신성장동력으로 떠오르면서 침대와 베개 같은 전통적인 소비재 외에 의료와 제약·바이오 분야는 물론 뷰티, IT기술이 접목된 제품까지 전 산업 분야에 걸쳐 '수면’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슬립테크2020’ 전시회는 국민들에게 수면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워 수면장애를 하나의 질환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하고, 수면산업 성장에 일조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메디게이트뉴스는 '슬립테크2020'에 참가하는 기업들을 통해 수면산업과 연관된 다양한 제품, 서비스, 기술 등을 소개합니다. 

①엠아이제이, 이명 환자 수면장애 18%...숙면 돕는 이명케어 플랫폼 개발 중 
②이원오엠에스, ICT·IoT 기술 접목한 침대 매트리스 '다이브(DIVE)' 출시 
③제이엘텍코퍼레이션, 충분한 '빛'을 통해 수면 건강에 다가가는 근적외선 LED기기


[메디게이트뉴스 서민지 기자] 제이엘텍코퍼레이션은 21~23일 코엑스 D홀에서 열리는 '슬립테크2020'에 참석해 수면과 빛, 근적외선과의 연결점에 대해 적극적으로 소개하겠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빛'을 이용해 수면 질과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관련 아이디어 상품을 다수 출시해왔다. 밤에 수면환경에서는 빛 차단이 중요한 대신 낮에 활동할 때는 충분한 빛이 건강에 매우 중요하다는 것이다. 
 
이 회사는 각종 전자제품·부품, 통신기기·부품, LED램프 등을 생산하는 기술집향형 벤처기업으로, 최근 4차산업혁명 기술을 융합해 IoT인덕션, 스마트배터리, 바이오패스 등 다양한 기기를 개발하고 있다. 또한 전자제품 제조분야의 노하우와 연구개발 전문인력을 토대로 스타트업의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 제조기반 전문 플랫폼 회사로 발돋움하고 있다. 실제 최근 3년간 R&D 투자액은 약 14억원으로 같은 기간 매출 대비 5.2%를 차지했다.

특히 최근 LED 융합 솔루션인 근적외선 LED 마스크와 근적외선 LED마사지기, 타임큐브 3D 조명 등을 개발하는 등 '빛'에 대해 보다 집중적인 연구개발을 이어가는 중이다.

제이엘텍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수년간 많은 연구논문에 따르면 근적외선의 건강 효과는 상당하다. 피부결 관리는 물론 관절 통증 약화, 눈(안구) 이완 등 신체 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으며 체중 감소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그는 "문제는 햇빛에서만 근적외선을 받을 수 있는데 외출자제, 자외선 차단 등으로 국민 90%가 근적외선이 부족하다. 이와 관련한 아이디어 상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해왔다"라고 설명했다. 근적외선은 피부 6mm(진피층)까지 침투할 수 있는데, 이는 원적외선 대비 12배에 달하는 수치다.

그는 "근적외선 관련 전문기기를 개발하기 위해 본사에 '다울빛 LED(DAULBIT LED)' 브랜드를 마련했고 여기에 LED를 사용한 근적외선 마사지 제품브랜드인 '버패즈(VirPads)'를 개발하게 됐다"면서 "버패즈에는 소형기기부터, 다목적기기, 피부전용 기기, 3파장 마스크 등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돼 있어 눈과 피부, 목, 손목, 무릎 등 신체 부위를 마사지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회사 측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근적외선과 관련한 총 4가지를 중점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수면건강에 있어 빛, 근적외선 등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알리고 이를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키기 위해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수면박람회 # 슬립테크 # 대한민국꿀잠프로젝트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