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4.03.13 08:50최종 업데이트 24.03.13 08:50

제보

19개 의대 교수들, 15일까지 사직서 제출 여부 결정

전국의대교수 비대위 1차 총회서 중지 모아 "사직서 수리 전까지는 환자 진료 최선…政, 대화 나서달라"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메디게이트뉴스 박민식 기자] 19개 의과대학 교수들이 15일까지 사직서 제출 여부를 결정한다. 구체적인 제출 시기는 추후 논의할 예정이다.
 
서울의대 교수들의 사직 결의가 전국 의대로 확산하면서 의료대란 우려가 커질 것으로 보인다. 다만 교수들은 사직서가 수리되기 전까지는 환자 진료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전국 의과대학 교수 비상대책위원회는 12일 저녁 온라인으로 1차 총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의결했다.
 
전국의대 비대위는 비대위가 만들어진 의대 19곳(제주대, 원광대, 울산대, 인제대, 한림대, 아주대, 단국대, 서울대, 경상대, 충북대, 한양대, 대구가톨릭대, 연세대, 부산대, 가톨릭대, 충남대, 건국대, 강원대, 계명대)의 비대위원장들로 구성됐다.
 
이날 전국의대 비대위원장으로는 서울의대 방재승 교수(서울의대 교수협 비대위원장)가 선출됐다.
 
비대위는 전공의들의 사직, 의대생들의 휴학으로 대한민국 의료가 붕괴 위기에 있다고 보고 전공의에 대한 사법 조치와 의대생 유급 사태 등을 막기 위해 연대하기로 했다. 전공의와 수련병원 전공의가 무사히 복귀해 교육과 수련을 마치는 걸 목표로 한다는 방침이다.
 
비대위는 “3월 15일까지 각 대학의 교수 사직서 제출에 대해 소속 대학 교수와 수련병원 임상진료 교수의 의사를 물어서 결정하기로 했다”며 “사직서 제출이 의결된 대학의 사직서 제출 시기는 다음 회의에서 결정하기로 했다”고 했다.
 
이어 “사직서가 수리되기 전까지는 각 대학의 수련병원 환자 진료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데 의견이 일치했다”고 덧붙였다.
 
비대위는 “정부는 우리들의 절박한 외침에 귀를 기울여 의대생과 전공의들이 학업과 수련 과정에 복귀할 수 있는 협상의 자리를 마련해주길 간곡히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박민식 기자 (mspark@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