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9.05 18:38최종 업데이트 17.09.05 18:38

제보

대구파티마, 셀비 메디보이스 도입

의료녹취로 업무 효율성 높인다

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부터)셀바스AI 김경남대표, 파티마병원 박진미 병원장(셀바스 AI 제공)


[메디게이트뉴스 이지원 기자] 대구파티마병원이 셀바스 AI가 개발한 인공지능 의료녹취 솔루션 '셀비 메디보이스(Selvy MediVoice)'를 도입한다.

대구파티마병원은 영상의학과 의료진들에게 보다 효율적인 업무 환경을 제공해 궁극적으로 환자 진료 대기시간 단축 및 의료서비스가 보다 향상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셀비
메디보이스는 사용자의 발화 특성 분과별 주로 사용하는 의학용어에 대한 특화 학습을 통해 인식 성능을 최대화하고, 한국어와 영어를 혼용하는 국내 의료 환경에 맞춰 자동 변환 기술을 지원해 업무처리 속도를 높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셀바스 AI 김경남 대표는 "의료진과 환자 모두의 만족도를 상승시킬 있어 최근 의료녹취 솔루션에 대한 의료계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셀비 메디보이스가 더욱 많은 의료기관의 업무 효율성 의료 서비스 향상에 기여할 있기를 바란다" 전했다.

대구파티마병원 박진미 병원장은 "셀비 메디보이스 도입은 의료계 4 산업혁명에 진입하는 중요한 계기가 것이며, 앞으로도 신속하고 우수한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밝혔다.
 

#셀바스 Ai # 인공지능 의료녹취 솔루션 # 셀비 메디보이스 # 대구파티마병원 # 김경남 # 박진미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