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1.11.23 15:18최종 업데이트 21.11.23 15:18

제보

유니메드제약 아디칸주 12월초부터 공급 예정

식약처 원료·완제의약품 연계 심사 완료 전 판매 허가…이달 중순부터 생산 재개

유니메드제약은 올해 5월부터 공급 중단된 아디칸주(황산아미카신)를 오는 12월 초부터 다시 공급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아미노글리코사이드(Aminoglycoside)계 항생제인 황산아미카신 주사제는 주로 중증 감염증 및 폐렴, 패혈증, 수술 후 생기는 감염 증상 등 여러 진료과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국내 다제내성결핵 치료 약제로 권고되고 있는 항결핵 주사제다. 

올해 DMF 등록 문제로 인해 주 원료인 황산아미카신 성분의 제품 품절이 지속되면서, 한국희귀의약품센터 등 의료인들이 식약처에 해당 제품의 공급을 요청했다.

해당 의약품은 국내 대체제가 없고 공급 불안정이 장기화될 경우 의료 현장에서 생길 어려움을 감안, 식약처가 약사법 제83조의4 제2항에 따라 원료·완제의약품 연계 심사 완료 전이라도 오는 2022년 6월 30일까지 해당 제품에 대한 제조 및 판매를 허용했다. 

유니메드제약 관계자는 "아디칸주(황산아미카신)는 11월 중순에 곧바로 생산을 진행해 12월 초엔 발매가 가능할 것"이라며 "앞으로는 제품 품절 없이 원활한 공급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