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8.08.02 11:07최종 업데이트 18.08.02 11:07

제보

'전국 병원평가 설문 문항' 전공의가 직접 개발한다

서연주 이사, "신뢰 가능한 양질의 설문 개발 목표"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메디게이트뉴스 윤영채 기자] ‘전국 전공의 병원평가 설문조사’의 본격적인 진행을 앞두고 대한전공의협의회가 양질의 문항개발을 위한 대대적인 의견 수렴에 나섰다.

대한전공의협의회는 최근 전국 수련병원 및 대한수련병원협의회, 각 전문과목 학회 및 대한의학회 측에 설문에 삽입될 문항개발에 협조해 줄 것을 공식 요청하고 전국 전공의의 목소리를 모을 설문조사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올해 4회를 맞는 ‘전국 전공의 병원평가 설문조사’는 2015년부터 매년 전국 수련병원에서 근무하는 전공의를 대상으로 수련환경 및 기타 제반 사항 등을 파악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설문의 일차적 목적은 전국 수련병원의 전공의 근무수련환경을 평가, 비교 및 분석하는 것이다. 이는 추후 전공의 근무수련환경의 제도적 개선과 보편화를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대전협은 좀 더 다양하고 깊이 있는 문항을 개발하고 설문조사의 공신력을 높이기 위해 전공의는 물론 각 전문과목 학회와 평가 대상인 수련병원의 목소리도 담을 계획이다.

서연주 대전협 홍보이사는 “전공의법이 본격 시행됨에 따라 전공의 수련 환경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의견 반영이 이뤄지고 있는 시기”라며 “대전협은 먼저 전국 전공의 회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임과 동시에, 각 단체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현장의 간극을 해소하고 신뢰 가능한 양질의 설문 개발을 이뤄낼 것”이라고 전했다.

서 홍보이사는 “대전협 차원에서의 이러한 적극적인 의견 수렴을 통해 전공의들의 근무수련환경 개선뿐 아니라, 대한민국 의료보건현장의 긍정적인 개선을 가져오리라 전망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수련병원 및 전문과목 학회 등은 오는 6일 오후 6시까지 공문 회신으로, 전공의 회원은 오는 10일 오후 6시까지 해당 링크(goo.gl/93Tefa)를 통해 참여하면 된다.

#대한전공의협의회 전국 병원평가 설문조사

윤영채 기자 (ycyoon@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

이 게시글의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