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7.07.21 12:00최종 업데이트 17.07.21 12:00

제보

'의약품 가격결정 및 상환정책 보고서' 발간

건강보험공단, 건강보장 40주년 맞아 마련

ⓒ메디게이트뉴스

건강보험공단(이하 건보공단)이 건강보장 40주년을 맞이해 우리나라의 약가결정 과정 및 사후관리제도 등 약품비 관리제도를 정리한 '한국의 의약품 가격결정 및 상환 정책' 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유럽 국가를 중심으로 각국의 보건부, 보험자 등 의약품 관련 정책 결정기관들의 네트워크인 PPRI를 기초로 제작했으며, 우리나라 보건의료체계, 의약품 시장 및 의약품 가격 결정 절차‧사용량 관리 등 전체적인 약품비 정책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PPRI는 현재 28개 모든 EU 회원국과 우리나라, 캐나다 등 비유럽국가를 포함해 46개국 90개 이상의 기관이 참여하고 있으며, 약 20개국이 PPRI 보고서를 웹사이트에 공개해 자국의 약품비 관리제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건보공단 장미승 급여상임이사는 "이 보고서가 대내적으로는 제약업계, 시민단체 등 이해관계자들에게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제도를 원활히 운영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면서 "대외적으로는 우리나라 제도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외국의 보건당국, 보험자 등과의 교류를 확대하는 계기로 만들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공단은 이 보고서를 영문으로 번역한 후 PPRI 웹사이트(http://whocc.goeg.at)에 게재해 우리나라의 약품비 관리제도에 관심 있는 외국의 보건당국이나 보험자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건강보험공단 # 보고서 # 약가결정 # 의약품 # 상환 # PPRI # 메디게이트뉴스

황재희 기자 (jhhwang@medigatenews.com)필요한 기사를 쓰겠습니다.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