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2.05.09 15:39최종 업데이트 22.05.09 15:39

제보

보건산업진흥원, 의료기기 전문가 자문위원회 전문위원 모집

연구개발‧임상, 법률·회계 등 의료기기 전문가 위촉 추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과 전문 정보 제공을 위해 오는 18일까지 의료기기 전문가 자문위원회(MDCC) 전문위원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진흥원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는 유망 의료기기 신제품의 시장진입 기간 단축과 애로 해소를 위한 시장진출 전주기 상담을 지원해오고 있다. 

올해부터 자문위원회를 구성해 의료기기 규제 관련 상담 뿐만 아니라, 전문 분야에 대한 상담과 컨설팅을 확대 지원할 계획이다.
 
전문 분야는 연구개발·임상, 인허가·제도, 신의료기술평가·보험, 인력양성, 해외진출, 사업화, 법률·회계, 투자·특허 등 8개 분야다.

자문위원회의 전문위원은 진흥원장이 위촉하고, 센터의 기업 맞춤형 전문 컨설팅과 정보제공을 주요 업무로 한다.

또한 복지부·진흥원 주관 행사, 회의, 위원회 등에 자문위원으로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받게 된다.

이번 공고에서는 센터에서 전문위원으로 활동 중인 의료기기 시장진출 컨설턴트, 해외 의료기기 전문가(GMKOL)의 전문분야 등을 고려해 추가 필요 인원(총 30인 내외)을 모집할 예정이다.

진흥원 의료기기화장품산업단 황성은 단장(MDCC 위원장)은 "보건복지부와 진흥원은 의료기기산업 종합지원센터를 통해 국내 의료기기 기업의 국내·외 시장진출을 위한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며 "이번 위원회의 구성으로 규제 극복 뿐만이 아닌 법률, 특허, 회계 등 다양한 분야와 관련된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서민지 기자 (mjseo@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