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24.04.04 14:11최종 업데이트 24.04.04 14:22

제보

류옥하다 사직 전공의 "대통령-박단 위원장 만남은 독단적 밀실 결정"

대다수 젊은 의사들은 정부 '신뢰할 만한 조치' 없다면 협상도 없다는 입장

대전성모병원을 사직한 류옥하다 전공의.

[메디게이트뉴스 하경대 기자] 대한전공의협의회 비상대책위원회 박단 위원장이 4일 윤석열 대통령과 회동하는 것에 대해 전공의 내부에서 비판이 나오고 있다. 

대전성모병원을 사직한 류옥하다 전공의는 이날 성명을 통해 "윤석열 대통령-박단 비대위원장의 만남 성사는 ‘젊은 의사(전공의, 의대생)’의 의견이 수렴되지 않은 박단 위원장과 집행부 11인의 독단적인 밀실 결정"이라고 지적했다. 

류 전 전공의는 "젊은 의사들 다수의 여론은 의대증원과 필수의료패키지 백지화, 복지부장·차관 경질, 전공의수련환경개선, 필수의료 수가, 사법리스크 해결 등에 대해 정부가 ‘신뢰할 만한 조치’를 보이지 않으면 테이블에 앉지 않겠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박단 비대위원장의 만남을 박단 비대위원장이 ‘언론 비공개’로 먼저 요청한 것도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이라며 "밀실 결정에 이은 밀실 만남이며, 젊은의사들은 ‘기습 합의’라는 2020년의 아픈 기억을 다시 떠올릴 수밖에 없다"고 전했다. 

아울러 "총선 사전투표를 하루 앞둔 시점에서의 만남은 자연스럽게 그 저의를 의심하게 한다. 국민의 생명을 다루는 의료는 백년지계해야 할 일이다. 선거마다, 정권마다 호떡 뒤집듯 할 일이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하경대 기자 (kdha@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