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04.22 14:05최종 업데이트 19.04.22 14:05

제보

고대 안암병원, 병원-기업 협력 강화 위한 'W.ingK Forum' 개최

국내 의료기기 산업발전을 위한 토대 마련

지난 19일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에서 열린 W.ingK Forum 모습.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의료기기상생사업단은 지난 19일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에서 병원과 기업 간의 협력 강화를 위한 'W.ingK Forum(이하 포럼)'을 개최했다.

고려대 안암병원과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 및 주관하고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의 지원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W.ingK CLUB 1기 IR ▲개회식 ▲협력기업 성과발표 ▲W.ingK CLUB 1기의 수료증 증정의 순서로 진행이 됐고 의료기기 기업 관계자, 투자 기업, 마케팅 등 54개 기관을 비롯한 약 130여명의 관계자들이 행사에 참여했다.

이번 포럼은 지난 1년간 진행한 '의료진 연결 투자 엑셀러레이팅 W.ingK CLUB 1기'의 IR과 시상도 이뤄졌다. 'W.ingK CLUB'은 기존의 경영 중심의 기업육성 프로그램을 넘어서 의료분야 교육과 병원견학 및 해부학 시뮬레이션 교육 등 의료기기 기업이 필요로하는 의학과 의료지식의 교육이 더해진 의료기기 기업 특화 육성 프로그램이다.

또한 로비에는 기업과 병원이 공동으로 개발한 의료기기 제품이 전시됐으며 관심 있는 참가자들이 기업과 상담 및 시연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한편 고려대학교병원 의료기기상생사업단은 산업통상자원부의 병원-기업 소통 가속화를 위한 의료기기개발 R&D플랫폼을 수행중이며 의료기기개발의 다양한 산업분야의 전문가들을 매칭시켜 아이디어발화부터 개발 및 사업화, 재투자로 이어질 수 있는 의료기기산업 생태계 조성에 기반을 다지고 있다.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