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6.05.09 17:21최종 업데이트 20.06.22 10:06

제보

메디게이트-상표디자인협회, 전략적 제휴



국내 최대 의사전문포털 메디게이트는 한국상표·디자인협회(KOTA, 회장 최신원)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메디게이트는 현재(5월4일 기준) 9만 2224명의 의사 회원이 가입한 의사 전문 포털이다.
 
메디게이트는 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 의사는 물론 메디게이트의 해외 파트너사인 미국 M3 USA RESEARCH사를 통한 미국·일본·유럽 의사들의 참여로 상표인지도 조사사업에 적극 동참한다는 계획이다.
 
또 최근 빈발하는 기업 간 상표·디자인권 분쟁사례 공유를 통해 지식재산 중심의 브랜드·디자인 전략이 기업 생존에 어떤 의미를 갖는지 인식할 방침이다.
 
2010년 사단법인으로 출범한 한국상표·디자인협회는 기업이 지식재산(IP)에 기반한 브랜드 디자인 경영을 전개할 수 있도록 브랜드 가치의 인식 제고에 힘쓰는 사단법인이다.
 
각종 공익적 활동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SKC, 삼성전자, 엘지전자, 보령제약 등 28개의 기업, 25개의 변리법인 및 개인 회원이 가입돼 있다.
 
양사는 지난해 모 제약사의 신약 제품명에 대한 의사들의 상표 인지도 조사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근거를 제시한 바 있다.
 
한편, 메디게이트는 현재 수행하는 의사 대상 온라인 리서치와 관련, 향후 전 산업군의 담당자가 직접 의사 대상 온라인 조사를 수행해 객관적인 데이터를 실시간 얻을 수 있도록 한 리서치 플랫폼을 연내 런칭할 계획이다.

#메디게이트-상표디자인협회 # 전략적 제휴 # 메디게이트뉴스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