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시간 19.05.02 15:58최종 업데이트 19.05.02 15:58

제보

대구 에스엠영상의학과의원, 인공지능 의료영상 분석지원시스템 도입

대구 경북 지역 첫 인공지능 솔루션 도입...흉부 엑스선 영상 AI 분석

지난 1일부터 에스엠영상의학과의원은 '루닛 인사이트'를 실제 병원 환자 영상 판독에 도입했다. 
에스엠영상의학과의원은 대구∙경북 지역 최초로 인공지능 AI 기반 의료영상 검출 보조소프트웨어 '루닛 인사이트(Lunit INSIGHT)'를 실제 병원 환자 영상 판독에 도입해 지난 1일부터 시행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처 인허가를 획득한 '루닛 인사이트(Lunit INSIGHT)'는 의료영상 분석시스템을 연구하고 개발하는 ㈜루닛이 개발한 시스템으로 흉부 엑스레이 상에서 폐암 결절로 의심되는 소견을 발견하여 의사의 진단을 보조하는 의료영상 정보시스템을 말한다.

사람의 눈에 잘 보이지 않는 초기 병변도 97%의 높은 정확도로 발견해 내며 특히 엑스선의 경우 가장 기초적인 검사이면서도 3차원인 흉부를 2차원 이미지로 보여주기에 갈비뼈나 쇄골뼈, 심장이나 횡격막 등에 가려 판독이 어려운데 이 때 인공지능의 도움이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03년 개원한 에스엠영상의학과의원(구 서주미르 영상의학과)은 지난 2018년 이전개원과 함께 첨단 장비를 도입한 바 있다.

에스엠영상의학과의원 ​이창수 원장은 "대구∙경북 지역 최초 루닛 인사이트 도입을 통해 병원의 첨단 시설을 한 차례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 됐다"며 "인공지능 도입을 통해 의료 서비스의 질을 끌어올려 고객 만족도 향상과 함께 진단의 정확도를 높이고 더불어 조기 진단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메디게이트뉴스 (news@medigatenews.com)
댓글보기(0)

전체 뉴스 순위

칼럼/MG툰

English News

전체보기

유튜브

전체보기

사람들